우분투를 처음 설치한 지 몇시간이나 지났지만 아직까지 설치된 크롬을 실행하기 위해 터미널 창에 명령을 입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납득할 수 없다. 5분여의 구글링 검색 결과의 첫 페이지는 모두 터미널 창을 열라고 되어 있다는 것이 아직까지 충격이다. 맥OS 처럼 생겼는데 Spotlight 검색이 보이지 않는다. 어디서 내 앱을 찾으란 말인가...


나중에 직관적인 방법을 찾아낼 수 있을지 모르지만, 지금으로썬 이 방법이 최선인듯 보인다.


① 런처에서 Firefox를 실행하고 'chrome'을 검색한 다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② 설치된 리눅스와 호환되는 버전을 선택하고 '동의 및 설치'를 누른다.


③ 'Open with'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른다.


④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가 실행되고 크롬 설치페이지가 열린다.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한다.

(2013.5.12 현재 크롬은 Ubuntu 13 버전에 설치할 수 없으며 새 버전을 테스트중이라고 한다.)

  

  


⑤ 설치가 완료되면 'Ctrl + Alt + T'를 눌러 터미널 창을 연 다음 'google-chrome'이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⑥ 크롬이 실행되면 런처에 크롬의 아이콘이 나타난다. 우클릭한 후 메뉴에서 '런처에 고정'을 누르면 터미널 창을 열지 않고 크롬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다른 위치로 끌어 옮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