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인앱 결제가 생소한 사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안내입니다. 인앱 결제 기능은 건물탐색기가 아닌 구글 안드로이드 결제시스템에서 제공되며 언급된 모든 문제들은 안드로이드 및 구글 서비스에 기인합니다. 제시된 방법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통신사의 고객지원(114) 또는 구글 플레이 지원팀(02-531-9000)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액결재가 처음인 경우

결제 대금을 휴대폰 요금에 포함시키는 소액결제 방식을 이용하여 인앱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가 처음인 경우 청구지 정보를 등록해야만 정상결제가 진행되며,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① 약관 동의 화면에서 연필 모양의 버튼을 누릅니다.

② 통신요금 청구지 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을 누릅니다.

③ 다시 약관 동의 화면에서 동의를 누릅니다.

④ 이제 결제를 진행하기 위해 동의에 체크를 하고 구매를 누릅니다.


"인앱 구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문제

구글 플레이 마켓의 최신 버전을 포함하여 버전 2.3.4 이상은 인앱 구매를 지원합니다. 드문 경우로 마켓이 최신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메시지가 표시되는 현상이 발견되었으며, 마켓을 재설치 하여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은 구글에서 공식 배포되는 마켓 설치파일입니다.

 - 2012.4.5일 이전 버전:  com.android.vending-3.5.15.apk

 - 2012.4.5일짜 버전:  com.android.vending-3.5.16.apk

 - 2012.11.2 버전:  com.android.vending-3.9.16.apk


"SK telecom 계정을 설정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문제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이 허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소액결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통신이 필요합니다. 허용 상태를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해도 여전히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와이파이(Wi-Fi)를 끄고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겔럭시S에서 인터넷 서비스가 되지 않는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을 때 3G 네트워크로의 연결을 시도하지 않는 현상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결제가 되지 않는 다른 문제들

현재 발견된 결제관련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계정을 설정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 서버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RPC]

 -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 구글 지갑에 로그인하여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이들 모두는 구글 계정과 관련된 문제이며, 청구지가 올바로 등록되지 않았거나 구글 서비스의 비정상적인 처리로 인해 계정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로 확인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① 기기가 인터넷에 올바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웹브라우져를 실행해서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를 열어보거나, 설정에서 무선인터넷 항목을 점검합니다. 무선인터넷 신호 목록에서 'Olleh wifi zone'은 통신사가 KT인 기기만 연결할 수 있으며, 'T wifi zone'은 통신사가 SKT인 기기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무선인터넷 신호가 혼잡한 지역이라면 와이파이를 끈 상태에서 결제를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② 청구지 정보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이 글의 맨 처음에 있는 '소액 결제가 처음인 경우' 부분을 참조하여 청구지 정보를 등록하세요.

③ 구글 지갑(http://wallet.google.com/manage)에 접속하여 결제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로그인하기 위해 구글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휴대폰에서 결제 정보를 모두 등록한 경우라도 최소한 한 번은 PC에서 구글 지갑에 로그인해야 결제가 올바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④ 위의 사항에 이상이 없음에도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구글 계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지원팀(02-531-9000)으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대 결제 금액 한도

소액결제는 결제할 수 있는 금액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통신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통신사 서비스팀의 말에 의하면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의 구매는 결제 방식과 상관 없이 한달에 2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다고 합니다.


구글로 부터 온 회신

구글 서비스팀에게 문제를 보고했다면 회신은 본사로 부터 직접 받게 되며 내용은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일 수 있습니다.

Thank you for informing us about this issue. Upon further review, we can confirm that your account is now performing as normal.

(문제를 알려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검토해본 결과, 귀하의 계정이 이제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You can review the status and details of your orders at any time by signing in to your Google Wallet account with your login email address and personal password at http://wallet.google.com/manage

(귀하는 구글 지갑 계정에 로그인하여 언제든지 주문 내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Please keep in mind that your previous order was cancelled. If you'd still like to process this transaction, you may do so by replacing the order.

(이전 주문은 취소되었으며 희망한다면 주문을 다시 해야 합니다.)

Though your orders have been cancelled, you may notice activity on your debit/credit card for this order. Please be assured that the amount on your card statement is an authorization, not an actual charge, and the authorization will be removed from your account within 1-14 business days, depending on your bank.

(주문이 취소되었음에도 지출 내역이 발생하지만, 이는 신용카드의 권한 확인이며 실제로 대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We apologize for any inconvenience caused to you. If you experience any difficulties, please feel free to contact us again.

(귀하에게 끼친 불편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시 연락주십시오.)

Regards, The Google Play Support Team

(구글 플레이 지원팀으로 부터)


*참고: 구글 플레이 지원팀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 통화 연결음이 나지 않아 올바른 번호인지 혼동되었으며,  몇 차례 다시 전화를 걸어 담당자와 통화할 수 있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건물탐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관함 내보내고 가져오기  (0) 2013.01.21
안드로이드 결제 관련 문제 해결  (0) 2012.04.30
단돈 몇 천원으로 전지역을 검색하세요!  (0) 2012.04.05
빠른 사용 안내  (0) 2012.04.05
건물탐색기 출시  (0) 2012.02.13


티스토리 툴바